2022.08.06
은평구의 휴식처인(?) 불광천에 살고 있는 다양한 새들, 그중 독보적인 관심과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오리들이 있다. 오리들은 은평구 사람들에게 어떤 존재인지 들여다 보고싶었다. 불광천 산책로를 거닐다 보면 곳곳에서 오리무리들을 만날수 있다. 불광천 물위를 유영하는 오리, 계단을 걸어다니며 사람들과 눈빛을 나누는 오리, 돌다리위에서 단잠이든 오리, 개울가에서 먹이를 찾고 있는오리등등.. 불광천의 사람들과 오리들은 무심히 때로는 다정하게 각자의 삶을 영위하고 있다. 다양한 세대와 계층의 사람들이 어울어져 살아가고 있는 은평구의 모습이 불광천에도 그대로 투영된듯하다.
>>>> 스케치별 글은 틈틈이 달 예정입니다. 9월17일까지는 마무리 하도록 해보겠습니다. : 스케치 한장마다 댓글로 글 달고 있습니다. 사진을 먼저 올려서인지 그사이에 글 쓰는 공간이 안잡히네요.
7월23일 스케치 모음
7월27일 스케치모음
8월6일 스케치 (한장)
불광천 스케치. ———>
7/23
불광천을 보기로 한 첫날. 은평 사람들이 사랑하는 불광천 그리고 불광천 하면 떠오른다는 오리를 보기 위해 출발. 서울에는 이런 천들이 꽤있고 다들 각자의 지역에서 차별화 되는 매력은 무엇이 있을까?! 꽤나 궁금.
<<< 서울의 하천을 검색하다 보니,,
불광천, 홍제천, 안양천, 청계천, 중랑천, 탄천, 도림천, 우이천들을 발견.. >>
첫날 탐방에서의 생각은..
하천들의 생김만으로는 서울내의 다른 하천들과 구분하기는 힘들것 같다. 짧은 시간동안 해야하는 기록과 작업으로 뭘 해야 할지 고민되었다.
7/27
7/27
멤버가 모두 모여서 간 맑은 날의 불광천. 타죽을 것 같은 날씨지만 하늘은 가을 하늘처럼 높고 푸르다.
이렇게 맑은 날의 불광천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나.
8/04 집
8/06
아이디어 스케치
불광천 오리는 은평구 사람들의 이웃 장애를 가진 어떤 아이에게는
장애를 가진 아이를 둔 엄마는 아들이 불광천의 오리를 너무 좋아해서 불광천을 자주 찾는다고 한다 . ( 위 아래,, 그들의 이야기에서 영감 스케치)
세부화 진행 - 4건
최종 진행 결정된 건 - 채색 완료.
최종 진행 결정된 건 - 수정 안
=⇒ 반복되는 그림(수정과정이 있던)은 텍스트를 기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림마다 댓글로 텍스트 기재 해둠
불광천 공동작업.